Unreal Engine 4

[Spine] UE4 Spine 연동하기

브랑제리 2021. 4. 20. 23:07

UE4 Spine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하기

github link

  • github 에서 다운로드를 합니다.
  • 압축을 해제합니다.

UE4 프로젝트 생성하기

  • c++ 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Spine Plugins 추가하기

  • 압축을 해제한 Spine 라이브러리에서 spine-ue4/Plugins 을 프로젝트에 복사합니다.
  • 압축을 해제한 Spine 라이브러리에서 spine-cpp/spine-cpp 폴더를 프로젝트의 Plugins/SpinePlugin/Source/SpinePlugin/Public 폴더에 복사합니다.
  • c++ 코드에서 spine을 쓸수 있도록 프로젝트 Build.cs에 PublicDependencyModuleNames 에 spinePlugin을 추가합니다.
  •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Core", "CoreUObject", "Engine", "InputCore", "SpinePlugin", "ProceduralMeshComponent" });
  • 코드를 컴파일을 합니다.

Spine 사용하기

  • 압축을 해제한 Spine 라이브러리에서 SpineBoy를 임포트합니다.
    • spine-ue4/Content/GettingStarted/Assets 에 있습니다.
  • Actor 블루프린트를 생성합니다.
  • 이름은 BP_SpineBoy 로 합니다.
  • SpineSkeletonRenderer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 SpineSkeletonAnimation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 Atlas와 Skeleton Data에 SpineBoy의 데이터로 참조를 합니다.

  • 데이터 설정이 완료되면 씬에 SpineBoy가 노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nimation을 beginPlay 시점에 플레이 되도록 BP를 수정합니다.
    • spineboy.json 를 보면 어떤 애니메이션 속성이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walk 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도록 설정합니다.
  • Animation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ithub

github.com/siyanbae/UE4_Spine.git

 

siyanbae/UE4_Spine

Contribute to siyanbae/UE4_Spin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