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티 샘플 프로젝트 생성
유니티에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스위칭을 합니다.

패키지명은 firebase에 입력하였던 패키지명으로 입력합니다.

프로젝트 셋팅에 따라 dotnet3, dotnet4를 선택하여 firebase sdk를 에 FirebaseMessaging.unitypackage를 임포트 합니다.


임포트를 진행합니다.

google-serveices.json 도 유니티에 임포트합니다.
# 코드 구현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NotificationReciv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Text _text;
void Start() { Firebase.Messaging.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 += OnTokenReceived; Firebase.Messaging.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 += OnMessageReceived; }
public void OnTokenReceived(object sender, Firebase.Messaging.TokenReceivedEventArgs token) { _text.text += "Received Registration Token: " + token.Token + "\n\n\n"; }
public void OnMessageReceived(object sender, Firebase.Messaging.MessageReceivedEventArgs e) { var notification = e.Message.Notification; if (notification != null) { _text.text += "Received a new message from: " + notification.Title + "\n" + notification.Body; } else { _text.text += "notification is null"; } } } |
cs |


NotificationReciver의 Text에 참조를 걸어줍니다.
클라이언트 코드는 이것으로 테스트 할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ine 연동 하기 (0) | 2021.05.09 |
---|---|
Unity Ads 광고 구현하기 (1) | 2021.04.29 |
AdMob 광고 연동하기 (0) | 2021.04.27 |
[FCM] Firebase 클라우드 메시징 테스트 하기 #3 (0) | 2021.04.18 |
[FCM] Firebase 클라우드 메시징 클라이언트 구현하기 #1 (0) | 2021.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