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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howMouseCursor는 Unreal Engine에서 마우스 커서를 보이게 할지 숨길지를 결정하는 변수입니다. 이 값은 PlayerController
에 존재하고, true
로 설정하면 게임 화면 위에 마우스 커서가 보이게 됩니다.
사용 목적
UI를 조작할 때나, 마우스로 클릭해야 하는 인터페이스가 있는 경우 커서가 필요합니다. 반대로 일반적인 3D 게임에서는 보통 숨겨져 있습니다.
사용 예시
APlayerController* PC = GetWorld()->GetFirstPlayerController();
if (PC)
{
PC->bShowMouseCursor = true;
}
이렇게 하면 커서가 항상 보이게 됩니다. 게임을 멈추고 메뉴를 띄우는 시점, 또는 UI 전용 모드에서는 이 설정이 필수입니다.
함께 쓰는 설정
커서만 보이는 걸로 끝이 아니라, 클릭이나 마우스 오버 이벤트도 처리하려면 아래 두 설정도 켜주는 게 일반적입니다.
PC->bEnableClickEvents = true;
PC->bEnableMouseOverEvents = true;
이걸 켜야 UMG 버튼 클릭이나, 위젯에 마우스를 올리는 이벤트가 정상 작동합니다.
참고
UMG와 함께 사용할 경우에는 SetInputMode()
설정도 같이 해줘야 UI가 제대로 작동합니다. 커서를 보이게 해도 입력 모드가 UI용으로 바뀌지 않으면 클릭이 안 먹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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