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ne unity 연동하기
spine unity 임포트 하기
Spine unity package를 다운로드합니다.
spine 애니메이션을 Unity로 노출하기
예제로 제공되는 Dragon
폴더의 'dragon_SkeletonData' 를 Scene View
에 드래그를 합니다.
Dragon이 화면에 노출됩니다.
인스펙터에서 애니메이션 제어하기
Dragon
의 인스펙터에 SkeletonAnimation
component에 Animation Name
을 flying
으로 변경합니다.
에디터에서 Play
를 누르면 애니메이션이 됩니다.
코드에서 애니메이션 제어하기
public class SpineDemo : MonoBehaviour
{
private SkeletonAnimation _skeletonAnimation;
void Start()
{
_skeletonAnimation = GetComponent<SkeletonAnimation>();
_skeletonAnimation.AnimationState.AddAnimation(0, "flying", true, 0);
}
}
추가적인 기능 조사
기본적인 애니메이션 컨트롤 외 몇가지 추가적인 기능을 정리합니다.
1. ugui에서 사용하려면 SkeletonGraphic
을 사용한다.
2. Code 에서 애니메이션 제어
인스펙터에서 애니메이션 속성정보 노출
[SpineAnimation]
public string walkAnimationName;
AnimationReferenceAsset 로 string 대신 직접 레퍼런스 할수 있음
애니메이션 코드 제어
Spine.AnimationState.SetAnimation (...)
즉시 애니메이션을 실행한다.
Spine.AnimationState.AddAnimation (...)
애니메이션을 예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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