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 Spine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하기
- github 에서 다운로드를 합니다.
- 압축을 해제합니다.
UE4 프로젝트 생성하기
- c++ 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Spine Plugins 추가하기
- 압축을 해제한 Spine 라이브러리에서 spine-ue4/Plugins 을 프로젝트에 복사합니다.
- 압축을 해제한 Spine 라이브러리에서 spine-cpp/spine-cpp 폴더를 프로젝트의 Plugins/SpinePlugin/Source/SpinePlugin/Public 폴더에 복사합니다.
- c++ 코드에서 spine을 쓸수 있도록 프로젝트 Build.cs에 PublicDependencyModuleNames 에 spinePlugin을 추가합니다.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new string[] { "Core", "CoreUObject", "Engine", "InputCore", "SpinePlugin", "ProceduralMeshComponent" });
- 코드를 컴파일을 합니다.
Spine 사용하기
- 압축을 해제한 Spine 라이브러리에서 SpineBoy를 임포트합니다.
spine-ue4/Content/GettingStarted/Assets 에 있습니다.
- Actor 블루프린트를 생성합니다.
- 이름은
BP_SpineBoy
로 합니다. - SpineSkeletonRenderer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 SpineSkeletonAnimation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 Atlas와 Skeleton Data에 SpineBoy의 데이터로 참조를 합니다.
- 데이터 설정이 완료되면 씬에 SpineBoy가 노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nimation을 beginPlay 시점에 플레이 되도록 BP를 수정합니다.
- spineboy.json 를 보면 어떤 애니메이션 속성이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walk 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하도록 설정합니다.
- spineboy.json 를 보면 어떤 애니메이션 속성이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Animation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ithub
github.com/siyanbae/UE4_Spine.git
siyanbae/UE4_Spine
Contribute to siyanbae/UE4_Spin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반응형
'Unreal Engine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Invalid keystore format (0) | 2023.10.24 |
---|---|
[Android] AdMob 광고 연동 하기 (배너, 전면 광고, 보상형 광고) (2) | 2021.04.22 |
[FCM] UE4 Firebase Cloud Messaging 적용하기 (0) | 2021.04.20 |
[Android] Toast 호출 하기 #2 (3) | 2021.04.15 |
[Android] Mobile Plugin 만들기 #1 (0) | 2021.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