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ressable Asset System
주소
별로 자산을 쉽게 로드할 수있는 방법 제공- 비동기 로드 지원
-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addressables@1.1/manual/index.html
시작하기
Addressables 설치하기
Windows > Package Manager
에서Addressables
를 설치합니다.
주소 지정 하기
- Cube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하고 Prefab화 합니다.
- Cube Prefab를 선택하고 Inspector에 Addressable를 체크합니다. 이름은
Cube
로 변경합니다.
Window > Asset Management > Addressables > Group
를 선택하여 Addressable 창을 열어Cube
가 자동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sset 로드하기
주소로 로드하기
Addressables.InstantiateAsync("Cube");
레퍼런스로 로드하기
[SerializeField]
private AssetReference cube;
void Start()
{
cube.InstantiateAsync();
}
- Inspector에서
Cube
로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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