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DisallowMultipleComponent.html
DisallowMultipleComponent 선언
Component가 GameObject에 중복으로 등록되는것을 방지하는 Attribute입니다.
Class 선언문 위에 작성하면 됩니다.
예제
[DisallowMultipleComponent]
public class DisallowMultipleComponentTest : MonoBehaviour
{
}
인스펙터에서 추가 할 경우
해당 스크립트를 GameObject에 한개 이상 등록 할 경우 에러팝업이 노출 됩니다.
코드에서 추가 할 경우
// 테스트 코드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gameObject.AddComponent<DisallowMultipleComponentTest>();
gameObject.AddComponent<DisallowMultipleComponentTest>();
gameObject.AddComponent<DisallowMultipleComponentTest>();
gameObject.AddComponent<DisallowMultipleComponentTest>();
}
}
실행 시 1개만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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