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pine 연동 하기

브랑제리 2021. 5. 9. 15:59

Spine unity 연동하기

spine unity 임포트 하기

Spine unity package를 다운로드합니다.

http://ko.esotericsoftware.com/spine-unity-download

spine 애니메이션을 Unity로 노출하기

예제로 제공되는 Dragon 폴더의 'dragon_SkeletonData' 를 Scene View 에 드래그를 합니다.

Dragon이 화면에 노출됩니다.

인스펙터에서 애니메이션 제어하기

Dragon 의 인스펙터에 SkeletonAnimation component에 Animation Nameflying으로 변경합니다.

에디터에서 Play를 누르면 애니메이션이 됩니다.

코드에서 애니메이션 제어하기

public class SpineDemo : MonoBehaviour
{
    private SkeletonAnimation _skeletonAnimation;

    void Start()
    {
        _skeletonAnimation = GetComponent<SkeletonAnimation>();
        _skeletonAnimation.AnimationState.AddAnimation(0, "flying", true, 0);
    }
}

추가적인 기능 조사

기본적인 애니메이션 컨트롤 외 몇가지 추가적인 기능을 정리합니다.

1. ugui에서 사용하려면 SkeletonGraphic 을 사용한다.

2. Code 에서 애니메이션 제어

인스펙터에서 애니메이션 속성정보 노출
[SpineAnimation]
public string walkAnimationName;

AnimationReferenceAsset 로 string 대신 직접 레퍼런스 할수 있음

애니메이션 코드 제어
Spine.AnimationState.SetAnimation (...)

즉시 애니메이션을 실행한다.

Spine.AnimationState.AddAnimation (...)

애니메이션을 예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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