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ddressable Asset System 예제

브랑제리 2021. 5. 25. 22:11

Addressable Asset System

시작하기

Addressables 설치하기

  • Windows > Package Manager에서 Addressables 를 설치합니다.

주소 지정 하기

  • Cube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하고 Prefab화 합니다.
  • Cube Prefab를 선택하고 Inspector에 Addressable를 체크합니다. 이름은 Cube로 변경합니다.

  • Window > Asset Management > Addressables > Group 를 선택하여 Addressable 창을 열어 Cube가 자동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sset 로드하기

주소로 로드하기

Addressables.InstantiateAsync("Cube");

레퍼런스로 로드하기

[SerializeField]
private AssetReference cube;

void Start()
{
    cube.InstantiateAsync();
}
  • Inspector에서 Cube로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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