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4

[FCM] UE4 Firebase Cloud Messaging 적용하기

브랑제리 2021. 4. 20. 12:06

# 사전 준비

siyan.tistory.com/8

 

[FCM] Firebase 클라우드 메시징 클라이언트 구현하기 #1

# firebase 등록 https://console.firebase.google.com/ 로그인 - Google 계정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accounts.google.com firebase 콘솔에 들어가서 새 프로젝트를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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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base 등록 과정은 위의 가이드를 진행합니다.

google-services.json

이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프로젝트 셋팅

1. firebase 플러그인 활성화 하기

plugins 메뉴를 엽니다.

플러그인 메뉴에서 Notifications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Google Cloud Messaging : 체크 해제 (더이상 사용 안함)

Firebase : 체크 활성화

 

Firebase 체크박스를 활성화 한 후 '지금 재시작' 을 선택하여 에디터를 재시작합니다.

 

2.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설정하기

선택 사항
선택 사항

GameInstance를 PlatformGameInstance로 선택합니다.

이 부분은 선택사항입니다. 

 

APK 패키징 영역에 환경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설정합니다.

 

 

패키지 명 입력

Firebase 에 등록한 패키지 명을 입력합니다. 

 

아키텍쳐 선택

빌드 옵션에 armv7, arm64 등 아키텍쳐는 프로젝트에 맞게 선택을 합니다.

 

3. DefaultEngine.ini 에서 firebase 활성화 하기

DefaultEngine.ini 를 엽니다.  FirebaseEnabled 이 True로 되어 있어야지 Firebase.upl.xml 코드가 설정됩니다.

1

2

[Firebase]

FirebaseEnabled=True

4. google-service.json 추가하기

{프로젝트 경로}/Intermediate/Android 경로에 가보면 아키텍쳐 선택에 따라 arm64, armv7 폴더가 있을 것입니다.

없다면 본인이 선택한 아키텍쳐 폴더를 생성해줍니다.

 

각각 폴더에 google-service.json 파일을 추가합니다.

5. 안드로이드 빌드하기

 

빌드가 완료 후 apk가 생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siyan.tistory.com/10

 

[FCM] Firebase 클라우드 메시징 테스트 하기 #3

# 테스트 안드로이드 빌드를 합니다. 안드로이드 빌드가 성공을 하면 안드로이드 기기에 해당 앱을 실행합니다. 다시 firebase 대시보드에서 Cloud Messaging 으로 들어갑니다. 푸시 메시지을 생성하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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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클라우드 메시지를 발송하면 수신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github

  1. google-services.json 파일은 보안상 커밋하지 않았습니다.
  2. 아키텍쳐 및 패키지명은 수정바랍니다.

github.com/siyanbae/UE4_FCM

 

siyanbae/UE4_F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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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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