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4

[Android] Mobile Plugin 만들기 #1

브랑제리 2021. 4. 14. 21:46

해당 시리즈는 c++로 안드로이드 jni 통신 부터 Admob 및 여러 3rd party 라이브러리 연동에 간한 첫번째 기록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Plugin 부터 작성을 시작합니다.

 

먼저 c++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편집/플러그인 메뉴를 누르면 프러그인창이 나옵니다.

'새 플러그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플랫폼별 c++ 코드만 작성 하는게 아닌 bp 라이브러리 까지 작성하기 때문에 

 

1. 블루프린트 라이브러리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2. 플러그인 이름과 작성자..Description등 알맞게 설정합니다.

 

'플러그인 생성' 버튼을 선택합니다.

 

 

컨텐츠브라우저에 MobileHelper가 추가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경로로 가서 MobileSample.uproject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한 후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 메뉴를 선택합니다.

 

visual studio에서 Plugins 밑에 MobileHelper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obileHelperBPLibrary 에 테스트 할 용도로 메시지를 노출하는 코드를 작성하겠습니다.

 

 

위의 코드를 입력한 후 컴파일을 한뒤 에디터로 돌아갑니다.

 

BP에 추가된 라이브러리를 볼 수 있습니다.

 

 

ShowTestMessage를 호출 한 뒤 Play를 하면 'Test' 메시지가 출력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github.com/siyanbae/UE4_MobileHelper.git

 

 

siyanbae/UE4_MobileHelper

Mobile Helper plugin. Contribute to siyanbae/UE4_MobileHelp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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