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4

[Android ] Android SDK 환경 설정

브랑제리 2021. 4. 14. 21:38

SDK 설치

(UE4 가이드)[https://docs.unrealengine.com/ko/SharingAndReleasing/Mobile/Android/InstallingAndroidCodeWorksAndroid/index.html]

Android CodeWorks 설치

{UE4 설치 경로}/Engine/Extras\AndroidWorks/Win64

만약 CodeWorks 파일 없을 경우 설치된 다른 버전의 UE4폴더에서 찾으면 됩니다.

 

Next->Next 버튼을 눌러 진행한다.
Installation Directory: 에 원하는 설치 경로를 지정한다. Yes.. 체크박스를 선택한다. Next 버튼을 눌러 진행한다.
Custom 옵션을 선택한 후 Android API들을 uninstall로 변경합니다.(용량이 없어서 최소한으로 설치) Next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Android SDK는 29만 설치하기 위해 구버전 API들은 unintall로 변경합니다.

SDK Manager를 통해 29API는 별도로 설치를 하게 됩니다.

 

완료가 되면 Finish 버튼을 눌러 닫습니다.

 

NVPACK 설치 경로가 가 android.bat 를 실행합니다.
API 29를 선택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엔진 버전에 맞는 ndk 를 설치합니다.

ndk 는 엔진 버전별로 다르기 때문에 NVPACK에 설치된 버전과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엔진 버전과 맞는 ndk를 다운로드 합니다.

 

ndk 다운로드 경로 : developer.android.com/ndk/downloads

 

NDK 다운로드  |  Android NDK  |  Android Developers

개발 플랫폼에 맞는 NDK 패키지를 선택합니다. NDK 최신 버전의 변경사항 및 이전 버전에 관한 정보는 NDK 버전 기록을 참조하세요. macOS용 공증된 NDK가 필요하다면 ZIP 파일이 아닌 App Bundle을 다운

developer.android.com

4.26 버전과 호환이 되는 android-ndk-r21e 버전을 받았습니다.

 

압축파일을 NVPACK경로에 풀어줍니다.

UE4 엔진을 실행 후 빈 프로젝트 또는 템플릿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안드로이드 빌드 테스트를 위한 프로젝트 이기때문에 어떠한 프로젝트도 괜찮습니다.

프로젝트 셋팅을 열고 Android SDK 항목에서 SDKConfig값을 NVPACK에 설치된 경로로 재설정합니다.

 

Android 항목에서 '지금 환경설정' 버튼을 누르고, 'SDK 라이선스 수락'을 합니다.

Android 패키지 이름 또한 유니크한 식별자로 수정을 합니다. (예시 : com.{회사이름}.{프로젝트명})

타켓 SDK 버전은 28에서 29로 수정합니다.

 

 

파일/프로젝트 패키지/Android/에서 ETC2~ASTC등 원하는 형식을 눌러 빌드를 합니다.

 

빌드가 완료되면 apk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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